월스트리트 아침 간략기사 내용
월스트리트 아침기사 내용을 시킹알파에서 발췌해보았다. BP(바이오파마) 주식의 실적과 관련된 기사, 독점규제에 관련된 기사가 실려있어서 정리된 내용을 가져왔다.
횡재세?
BP 는 주요 석유 대기업 중 실적을 보고하는 마지막 기업이되었으며 분기 보고서는 논란을 겪고 있다. 순이익의 대용으로 사용되는 기본적인 교환비용의 이익은 3분기 82억 달러로 전년 동기의 33억 달러에서 증가했다. 코로나 바이러스 유행과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의 여파로 석유와 가스 가격이 인플레이션을 가속화했고 상품 가격이 급등했을 때 일어났다.
“오늘의 석유회사의 기록적 이익은 뭔가 새로운 일이나 혁신적인 일을 했기 때문이 아니다. 사람들을 해치고 있는 잔인한 분쟁의 선반이다.” 라고 바이든 대통령은 성명서에서 말했다. 의회와 협력하여 우리와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이러한 옵션을 고려한다. 국민에게 휴식을 주고 그래도 아주 잘 할 때가 왔다 라고 말한다.
에너지 생산자에 대한 선반세금의 이야기는 처음에는 버니 샌더스와 엘리자베스 워렌 등의 진보주의자들 사이에서 퍼졌지만, 현재는 주류 민주당 서클에서 기세를 늘리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세금이 인센티브를 빼앗아 현재 생산을 줄이고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느낀다. 그들은 미래의 탄화수소 투자에도 타격을 줄 것이라고 말한다. 이는 환경 친화적인 기술에 초점을 맞추고 수요와 공급 불균형을 다루지 못하는 규제 환경에 의해 압박되고 있음을 의미한다.
과거사례
1980년 원유 선반 이익세법은 카터 정권 하에서 제정되고 레이건 대통령에 의해 폐지될 때까지 향후 8년간 약 800억 달러의 총 수입을 창출했다. 의회 조사국에 따르면 미국의 원유 생산량은 이 기간에 8%도 감소했고, 워싱턴은 이 세금에 의해 수입 석유에 대한 국가의 의존도가 높아졌다는 우려를 강화하고 있었다. CRS는 또한 "선반 흐림"이라는 이름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물품세이며 "석유 시장 가격"과 인플레이션과 주를 위해 분기별로 조정 된 1979 년 법정 기준 가격과의 차이를 계산하여 결정했다.”라고 경고한다. 더 나은 사례는 1차 세계 대전 중에 제정된 '전쟁으로 인한 부당 이득' 과세와 2차 세계 대전 중에 채택된 유사한 초과 이익세에서 볼 수 있다.
독점규제 압박
주요 석유 계수의 이익은 전 분기에 총 600억 달러에 달했다. 여기에는 미국에 본사를 둔 엑손 모빌(XOM)(전년 대비 +191%에서 197억 달러)과 셰브론(CVX)(+84%에서 112억 달러)이 포함된다.
- 유럽 BP(+145%~$8.2B),
- 쉘(SHEL)(+129%~$9.5B),
- Eni(E)(+161%~$3.7B),
- TotalEnergies(TTE)(+43%~$6.6B).
미국의 에너지 대기업 코노코 필립스(COP)는 10년 전에 다운스트림 사업을 필립스 66(NYSE:PSX)으로 분사화하기 전에 종종 목록에 포함되었지만 목요일에 결산을 발표한다.
지방 법원의 플로렌스 팬 판사는 펭귄 랜덤 하우스에 의한 사이먼 & 슈스터의 인수 제안을 저지하고, 미국 사법성에 동조하여, 이 조합은 "판매자의 책"을 둘러싸고 "실질적으로" 해를 끼쳤다. 경쟁을 약화시킬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문학계의 주목을 받은 8월의 3주간의 재판에 이어, 높은 평가를 받은 공포 작가 스티븐 킹과 같은 저명한 작가의 증언이 포함되었습니다. 22억 달러의 합병은 애셰트 북 그룹, 하퍼 콜린스, 맥밀란과 함께 '빅 파이브' 업계 출판사를 5에서 4로 줄였을 것이다.
반응
DOJ는 이 결정을 칭찬하고 "책의 중요한 경쟁을 보호하고 저자, 독자, 자유로운 의견 교환의 승리"라고 말했다. "출판사는 이전에 이 거래가 자원을 모아서 경쟁을 강화한다"고 말했다. 다른 출판사는 "더 격렬하게 경쟁하는 것을 유발하는 더 나은 거래를 저자에게 제공하라"는 제목으로 말하기도 한다.
최근 DOJ 경쟁의 후퇴로 인해, 반 트러스트 법정의 새로운 판례는 출판 업계를 넘어 다른 업계로 확장 될 수 있습니다. U.S. Sugar Corp에 의한 라이벌의 Imperial에 대한 3억 1,500만 달러의 거래는 반트러스트 법 집행 기관에 의해 승인되었으며 UnitedHealth에 의한 Change Healthcare의 130억 달러의 인수는 정부의 이의제기 후 승인되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바이덴 정권에 의한 광범위한 경쟁 단속의 일환이며, 2021년 7월에 「미국 경제에서의 경쟁 촉진」에 관한 대통령령에 서명한 후, 선거 운동을 강화하고 있다.
전망
펭귄 랜덤 하우스와의 조합은 카드에 없지만 Simon & Schuster는 여전히 새로운 소유자를 찾고 있다. 모회사의 Paramount Global (NASDAQ : PARA)은 퍼블리셔를 미래의 일부로 보지 못했으며 2020 년 후반에 펭귄 랜덤 하우스 합병이 발표되기 전에 회사를 판매하기로 약속했다. Schuster는 결국 사모 주식 회사의 손에 넘어갈 수도 있겠다.
댓글